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내주변검색

아카이브

전라남도 순천시 / 전시 정진 개인전 <영역인간, Territorial Animals>

전시기간 2020-07-04~2020-07-23
전시장소 기억공장 1945, 순천
전시장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장천2길 30-32 지도보기
오픈시간 11am-4pm
관람료 무료
기관명 복합문화예술공간 기억공장1945
문의 dd9904@naver.com
웹사이트 www.jungjean.com/2020
후원 O

상세내용

 

< 영역인간, Territorial Animal >

 

 

정진 개인전

Jung Jean Solo Exhibition

 

 

 

모든 이야기는 '그 집'에서 시작되었다. 
그 파란 대문 집.
지극히 평범해서 특별할 것이 전혀없어 보이는, 그 집과 그 가족들.
작가는, 언젠가는 자신의 가정사를 주제로 작업해보겠노라.고 오래도록 생각했었다. 수 년 간의 연구와 관찰, 수집을 기반으로, <그들을 잃어가는 이야기, The Story of Losing Them, 2019>라는 짧은 글을 지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영역 인간> 시리즈를 작업 중에 있다. 저 파란 대문을 열고, 그 집 안으로 들어가면, 우리는 그들과 마주하게 될 것이다. 
 
< 영역 인간, Territorial Animal 시리즈 >
그 가정의 구성원들(사실이기도 허구이기도 한, 소설 속 인물들)을 연구하면서, 삶의 행태(行態)가 마치 야생동물들처럼,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산 속에는 호랑이가 다니는 길이 따로, 토끼가 다니는 길이 따로이 있다고 한다. 한 가정의 물리적 영역에서도, 그리고 보이지 않는 정서적 영역에서도, 구성원들은 마치 정해진 길만을 다니는 듯 보였다. 자라면서 우리는 각자의 사회적 영역을 확보하지만, 다시금 그 파란 대문을 열어 그들만의 숲 속에 발을 들이는 순간, 어려서부터 각인된, 각자의 길끝에 들어앉아 뱀처럼 똬리를 튼다.

* 작업의 시작이 된, 작가의 소설<그들을 잃어가는 이야기, The Story of Losing Them, 2019>은 작가의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2020. 06
정 진

 

 

 

 

##기억공장 #기억공장1945 #기억공장엘리스 #순천기억공장 #기억공장순천 #기억공장정진 #정진 #정진개인전 #영역인간 #Territorial Animal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