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내주변검색

아카이브

경상북도 안동시 / 전시 2021 드로잉 작업실 Atelier

전시기간 2021-05-18~2021-06-20
전시장소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
전시장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축제장길 66 (안흥동373-4번지) 지도보기
오픈시간 화요일 ~ 일요일, 10:00 ~ 19:00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무료
기관명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의 054-840-3600
웹사이트 https://www.andong.go.kr/arts/main.do

상세내용

개 요

 

∙      :  2021 드로잉 작업실 Atelier 

 

∙       : 2021 5 18일 화요일 ~ 2021 6 20일 일요일( 34일간※ 매주 월요일 휴관

 

∙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

 

∙ 전시구성 : 작가들의 대표작품(100호) 6여점 (평면, 입체 등), 작가들의 드로잉 작품 240여점 (작가당 40여점)

 

∙ 관 람 료 : 무료

 

 

 

전 시  소 개

 

드로잉 작업실 Atelier전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문화예술의 다양성과 지역 시각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한 전시이다. 본 전시는 안동 지역작가 6인-강기훈, 김상년, 김영목, 남군석, 남상헌, 우건우-의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드로잉 작품을 중심으로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에 선정된 6명의 작가는 안동에 연고를 두고 꾸준히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중견작가들이다. 주로 커다란 화폭의 채색이 되어있는 유화, 수묵화 등 완성작들을 전시해왔지만 이번 전시에서는 그러한 작품들이 제한적으로 전시된다. 반면 작품들이 나오기까지의 수많은 생각, 고뇌, 등을 이해할 수 있는 드로잉을 중심으로 작가들의 영감을 주는 물건까지 함께 전시되어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넓고 깊이 있게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드로잉은 주로 채색을 쓰지 않고 선으로 표현하는 회화로 단순하지만 표현에 있어 직관적이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의 생각, 그 때의 감각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드로잉을 전시함으로써 이미 작품세계를 확고히 하고 있는 작가들의 철학,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예술작품을 이해하는 다양한 방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드로잉 작업실 Atelier전은 직접 아틀리에에서 작가들과 대화를 나누며 작품에 대해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전시장의 작품들과 전시물을 통해 작가와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관람객도 직접 드로잉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나 자신에 대해 표현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얇지만 모든 것을 담아내는 '선'들의 표현, 드로잉을 통해 나를 표현하고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느껴보길 바란다.

 

드로잉작업실_도록_1.jpg

 

 

 

드로잉작업실_도록_25.jpg

 

 

 

드로잉작업실_도록_24.jpg

 

 

 

드로잉작업실_도록_23.jpg

 

 

 

드로잉작업실_도록_22.jpg

 

 

 

드로잉작업실_도록_21.jpg

 

 

 

드로잉작업실_도록_2.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