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내주변검색

아카이브

세종시 / 전시 [JINIDA; Happy choice] 지니 양은진작가

전시기간 2022-11-15~2022-11-27
전시장소 비오케이아트센터
전시장주소 세종시 국책연구원3로 12 6층 지도보기
오픈시간 10:00-19:00(월요일 휴관)
관람료 무료
기관명 비오케이아트센터
문의 044-868-3962 / 0507-1457-3075(전시기획 담당)
웹사이트 http://www.bokartcenter.co.kr/sub1_2_a.html
후원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시문화재단

상세내용

해피초이스_전시연계_공유.jpg

 

[JINIDA; Happy choice]    

 

 

1. 전시날짜 :

2022. 11. 15(화) - 2022. 11. 27(일) 

;1차 미니공연 2022. 11. 19(토) 오후2시 / 스퀴글페인팅 & 치화평춘앵전

;2차 미니공연 2022. 11. 26(토) 오후4시 / 라이브페인팅 & 국악장단

 

 

2. 전시장소 :

 비오케이아트센터 갤러리(세종시 국책연구원 3로 12 6F)

 

3.작가명/ 전시제목:

지니(양은진)/ 지니다: 해피초이스

 

해피초이스_출연진_공유.jpg

4. 전시 소개:

 

‘지금 여기, 행복한가요?’

 

세종시는 2002년 신행정수도 건설이라는 공약으로 출발하여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줄임말인 ‘행복도시 세종’이 되었다. ‘행복도시’는 사람들에게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도시로 인식되어, 행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희망, 꿈의 도시로 여겨지며 ‘이주민의 삶’을 ‘선택’하였다. 

세종시 출범 10주년인 2022년, ‘행복’ ‘행복이란 어떤 것인가? 의 질문은 이주민의 삶을 선택한 사람들에게 잠시 멈춰서 묻는 작가의 질문이다. 

삶을 긍정적으로 경험하는 개인은 행복감, 즐거움, 환희감과 같은 긍정 정서를 자주 경험하며 삶의 만족감을 느낀다. 반면, 행복을 자기실현적 입장에서 탐구하는 이들은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삶을 구현하는 것이 행복한 삶이라고 본다. 


<JINIDA; Happy choice>는 ‘행복탐구‘를 ‘행복선택’의 ‘주관적 안녕(subjective well-being)’과 ‘심리적 안녕(psychological well-being)’의 ‘동기’에 주목한다. 맛있는 음식을 보게 되면 먹고 싶은 동기가 일어나 어떤 행동을 하는 이유처럼 그러한 행동을 추구하는 ‘내면적인 동기’를 연구한다. 


예술적 시도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지니(양은진)의 사유 과정과 철학을 전시문화로 전달하며 전시품이 지닌 의미를 전달하는 ‘개념 지향적 전시’로 보여준다.


공간에 설치된 작품들은 일반적인 한계와 경직된 해석을 깨뜨리는 ‘행복탐구’로 ‘행복동기’를 지금-여기;삶(Here and now; Life)의 일상 속 안정감에서 오는 소소한 행복에 집중하도록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는 ‘행복 찾기’의 ‘내면성찰’을 소개한다. 


전시는 작가의 작품세계를 확장하려는 시도로 ’개념 지향적 전시‘로 보여주며, ’지니다‘의 ’행복선택‘ 연구를 컬러와 심리의 연관관계로 설명한다. ‘행복선택‘에 집중하는 ’조사, 연구, 워크숍 등의 창작활동 사전활동‘은 심층적인 창작활동을 위한 사전 과정으로 회화, 도자기, 영상,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시도를 보여준다. 


‘행복’을 컬러로 감상하고 행복라이프를 ‘지금-여기; 삶(Here and now;Life)’의 멈춤을 통해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며 함께 공감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5. SN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jinie_artist

 

 

6. 유튜브 URL: 지니작가 Y-JINIE

https://youtu.be/L1teh1mCfKY

 

 

해피초이스포스터_공유.jpg

#해피초이스#지니다#개념지향적전시#행복탐구#행복#세종시#지니작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