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내주변검색

아카이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 전시 천안시 승격 60주년 특별기획전 <관계도시 : 유동하는 미래>

전시기간 2023-06-16~2023-08-27
전시장소 천안시립미술관
전시장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종합휴양지로 185, 천안시립미술관 지도보기
오픈시간 10:00 ~ 18:00
※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무료
기관명 천안문화재단ㅣ천안시립미술관
문의 1566-0155
웹사이트 camoa.or.kr

상세내용

천안시 승격 60주년 특별기획전 <관계도시 : 유동하는 미래>


천안시립미술관은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며 지역의 가치와 가능성을 예술의 시선으로 담아낸 특별기획전 관계도시 : 유동하는 미래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의 제목 관계도시는 최근 인구 담론에서 중요한 사회적 의제로 자리한 관계인구에서 차용했으며, 지난 60년간 급진적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비약적 성장을 일궈낸 우리의 도시 공동체와 미래에 관해 관계인구의 관점에서 지역을 살피고 새로운 인식과 태도를 제안하고자 기획했다.

이는 물리적 공간이자 지리적 관점으로서 도시의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관계들이 교차하며 발생하는 수많은 생성과 연결을 통해 의미의 장소로서 천안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전시에 참여한 김유정, 김헌철, 안성석, 엄아롱, 이정식, 정철규 등 6인의 작가는 우리 도시의 관계인구로서, 지역을 탐색하는 예술적 방법을 바탕으로 도시에 개입하기도 하고, 미술매체가 지닌 다층적 요소를 활용해 지역에 대한 다양한 맥락의 구성을 시도한다.

관계도시 : 유동하는 미래는 천안시립미술관이 이러한 도시의 미적 경험을 기획하며, 그 중심에서 지역 미술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 방식도 함께 고찰한 결과이자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과제이기도 하다.

천안시 승격 60주년을 계기로 지역과 미술관 그리고 이를 둘러싼 관계인구들과 유동적 공동체로서 연대를 형성하며, 도시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예술적 개입의 방식들을 통해 변화와 확장을 함께 모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전시명 : 천안시 승격 60주년 특별기획전 관계도시 : 유동하는 미래

 

전시기간 : 2023. 6. 16.() ~ 8. 27.()

 

전시장소 : 천안시립미술관 전시실 전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종합휴양지로 185)

 

관람시간 : 10:00 ~ 18:00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 무료

 

참여작가 : 김유정, 김헌철, 안성석, 엄아롱, 이정식, 정철규

 

문의 : 1566-0155

#천안문화재단#천안시립미술관#천안시#전시#전시회#기획전시#관계도시유동하는미래#6월전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