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내주변검색

아카이브

경상북도 성주군 / 전시 '물감의 층리 시간을 조형하다' 권기자 개인전

전시기간 2023-08-26~2023-10-15
전시장소 아트리움모리
전시장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월항면 주산로 450 지도보기
오픈시간 11:30 - 17:30(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관람료 유료
기관명 아트리움모리
문의 054-933-5573
웹사이트 http://artriummori.com/
후원 아트리움모리

상세내용

'물감의 층리 시간을 조형하다' 권기자 개인전


2023.08.26-2023.10.15


아트리움모리
http://artriummori.com/


응고되어 쌓여진 물감의 흔적으로 시간을 조형하는 작가 권기자의 개인전이 아트리움 모리(경북 성주군 월항면)에서 개최된다.
재료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는 중견작가 권기자의 연작 'Tim accumumulation' 시리즈는 우연히 발견한 물감 찌꺼기로부터 시작되었다.
작업의 과정에서 캔버스 끝에 매달리거나 바닥으로 떨어지며 발생하는 물감 찌꺼기에 관심을 두면서 버려질 존재인 물감의 부산물이 작가의 작품 속으로 견인된 것이다.
물감 찌꺼기를 모아 제작한 입체 오브제 작업이 그 출발이었으며 나아가 물감 껍질을 틀 안에 차곡차곡 쌓아 무수한 층리를 만든 후 그것을 잘라 단면을 노출하는 방식의 캔버스 작품이 탄생하였다.
낮은 부조 형식의 이 작업은 얇은 물감 찌꺼기가 켜켜이 쌓여 만들어진 지층의 입체적인 형태로 관람객에게 시각적 인상을 넘어서 촉각적 자극으로 다가간다.
커다란 캔버스 가득 무수히 겹쳐진 물감 껍질은 하나싀 색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쌓인 지층 속에서 저마다의 에너지를 발화하며 리듬감을 만들어내고 또한 가까이 다가서 응시하면 발견할 수 있는 보색의 다발들로 화면 안에 긴장감을 유지한다.
우연으로 쌓아 올려진 다채로운 층리의 형태와 그것들이 탄생하는 과정에는 작가의 미술적 수행으로 축척된 시간이 내포되어 있다. 그렇기에 작가의 작품은 자신의 인생을 담아내는 그릇과도 같다.
성주 아트리움 모리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개인전(물감의 층리, 시간을 조형하다)에서 권기자 작가의 'Time accumulation' 연작과 오브제 작업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권기자 #개인전 #아트리움모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