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내주변검색

아카이브

인천시 미추홀구 / 전시 일상적 판타지 : 오브제가된 풍경展

전시기간 2023-10-27~2024-01-07
전시장소 롯데갤러리인천점
전시장주소 인천시 미추홀구 연남로 35, 롯데백화점 인천점 5층 롯데갤러리 지도보기
오픈시간 10:30~19:00
관람료 무료
기관명 롯데갤러리 인천점
문의 032-242-2987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lottegallery_ict

상세내용

일상적 판타지 : 오브제가된 풍경展

2023. 10/27(금)-2024. 1/7(일), 롯데갤러리 인천점    

 

♣ 전시개요


" 우리는 늘 일상 속에서도 꿈을 꾼다.

간혹 현실이 되는 대단한 일도 있지만,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설레임이 있어 행복한 일이다."


♣ 주요방향


도심내 지역과 생활속 환경에서 일상의 오브제들을 풍경속에 넣거나 꺼내서 새롭고 흥미로운 또다른 환경을 만들어 보이는 것, 그리고 지역 내 관람객들의 다양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를 연출함으로써 힘겨웠던 한해와 새로운 한해를 맞이할 수 있는 현재의 일상과 판타지같은 전시를 만든다. 


 ♣ 참여작가


대부분의 참여작가들은 2023년 현재 지역 내 유수의 지원기관에서 '블루항 시그널'과 '순간의 피드백' 등의 개인전을 통해서 지역의 모습과 본인의 이야기들을 작품화하였다.


이러한 관점에서 시작되는 이번전시는 순간들의 모습과 생활속 일상의 오브제들을 새로운 풍경이나 대상으로 재해석하여 흥미로운 방식으로 보여준다.


 ♣ 전시내용


작품은 평면, 입체, 설치의 형식을 지니며, 설치작품 속 공간 안에서 관람객(아이들)은 지역 내 커뮤니티 작가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기간 중 성탄과 새해를 맞이하는 특성에 맞게 휴일같은 쉼이 되도록 현재 사람들의 모습과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공간 연출을 통해서 관객들과의 공감을 만들고자 한다.


작품은 평면, 입체, 설치의 형식을 지니고 있으며 설치작품 속에서의 관람객(아이들)은 작가들과 함께 협업된 작품을 제작하는 등의 커뮤니티 아트를 경험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