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내주변검색

아카이브

부산시 기장군 / 전시 ACCESS TO SPACE 강시라 2023년도 청년예술작품 구독

전시기간 2023-10-16~2023-12-25
전시장소 부산 아난티 힐튼 1층 특별전시공간 (웨딩살롱 맞은 편)
전시장주소 부산시 기장군 기장해안로 268-31 지도보기
오픈시간 10:00~19:00
관람료 무료 (자유 관람)
기관명 부산문화재단
문의
웹사이트 https://ananti.kr/ko/cove/specialOffer/D020103?pageId=668
후원 부산광역시, 부산문화재단, 아난티 코브

상세내용


< Metric Utopia > 전시소개


강시라 작가는 인간과 기술의 상호작용에 대한 고민을 메트릭토피아 세계로 구현합니다.

초 연결 사회에서 나타난 오류는 구멍이라는 개념으로 표현되며, 이러한 구멍은 세계의 시작일 수도 세계의 마지막일 수도 있습니다. 

구멍 속을 들여다보면 미지의 세계나 우주 미생물들인 유니티드베인의 사회로 진입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미래의 인간들이 어떤 삶을 상상해야 할지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전시에서 사용된 용어인 "Metric Utopia"는 메트릭(Metric)과 토피아(Utopia)의 합성어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미래상을 상상하면서도 이를 이상화하는 것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유니티드베인은 유니티드(United)와 베인(Vain)의  합성어로, 메트릭토피아에 거주하는 인간과 인간 이상의 제3의 생물들로 구성된 종족들입니다. 각자의 사회에서 다양한 관심사와 역할을 가지면서도 미래의 인간과 함께 하나로 통합되어 살아가며, 독특한 자아와 존재감을 가집니다.


"Metric Utopia"는 기술과 인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고찰과 함께, 이상적인 미래를 상상하면서 도 현실적인 제약과 경고를 담은 작품들로 관람객들에게 인간의 존재와 기술의 발전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https://instagram.com/artist_sira 

 

#강시라작가#부산문화재단#아난티코브#2023청년예술작품구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