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내주변검색

아카이브

인천시 미추홀구 / 전시 Be new!

전시기간 2024-01-17~2024-03-03
전시장소 롯데백화점 인천점 5층 갤러리
전시장주소 인천시 미추홀구 연남로 관교동 35 지도보기
오픈시간 2024.1.17(수)~3.3(일)
관람료 무료
기관명 롯데갤러리 인천점
문의 032-242-2987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lottegallery_ic

상세내용

반복되는 일상의 삶을 보다 새롭고 특별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과 일상의 소소한 장면을 작가만의 독창적인 관점으로 구현한 예술 작품들을 통해 그답을 얻어봅니다.

롯데갤러리가 2024년 인천점의 첫 전시로 선보이는<Be new!> 展은 일상적 장면에 대한 특별한 해석을 통해 모두의 매일이 새롭게 반짝일 수 있기를 기원하는 전시입니다. 전시는 공간과 시간, 그리고 색채를 탐구하고 재해석하는 이지연, 정가윤 작가의 회화 및 설치, 체험형 작품 40여 점을 선보입니다.

이지연작가는 기억과 상상, 호기심의 대상으로 '공간' 이라는 주제를 탐구합니다. 크고 작은 다양한 형태의 색면(色面)들이 연속적으로 펼쳐지는 작가의 추상작업은 마치 다른 시공간으로의 여행에 초대된 듯한 인상을 줍니다. 문에서 문으로 이어진 끝없는 통로의 이미지는 우리가 늘 궁금해하는 '다음'에 대한 기대와 설램, 두려움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캔버스 안에서 시작한 작업은 캔버스 밖과 전시 공간으로도 확장되며 연속되는 환상의 공간 속으로 관람객을 이끕니다.

정가윤 작가는 색의 명칭으로는 정의되지 않는, 자연과 사물이 가진 본연의 색을 탐구합니다. '하늘색' , '파란색' 등 일상에서 익숙히 사용되는 색명을 삭제하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다양한 자연의 색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작가는 색의 명칭이 기재된 가장 대중적인 채색도구 크레파스로 작가만의 색채 분류방식과 체험의 순간을 기록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시간과 날씨에 따라 다양한 색을 발현하는 호수의 물 색깔과 하늘색의 채집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시장 한 켠에 마련된 거대한 하늘색의 벽을 관람객들이 함께 완성해가는 체험을 통해 자연의 무한한 색채를 채집하고 분류하는 즐거움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롯데갤러리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인천

목록